문학 & 예술/애송詩 모음

사랑굿 ...김초혜

淸山에 2011. 2. 5. 10:13
 

 

 
 
 
사랑굿  -  김초혜
 

 

 

 
다르다 하면 하나로 되고
같다고 보면 거리가 있어지고
그대 누구시오
가까이 있을 땐 가까이 못가고
멀리 있을 땐 멀어 못가고
맘 졸이며 그대신가 기다리고
잊지도 않고 구하지도 못하여
네 속에 내가 숨어도
내속에 내가 숨어도
감추어지지 않는
사랑이란 말 차마 쓰기 어려워
더디게 울며 보내고
 

 

 
 

 

 
 

사랑굿 162
 

 

세상일이 꿈과 같음은 알아
실 없던일 다 떠나 보내면
어두움 없이 지낸다 해도
그대가 흔들면 흔들리고
몀추게 하면 멈추어 서는 까닭을
나는 모르오
마음으로 그대 놓아 버린지
오래이면서도
달 밝아도 묻어 버리는
이 그리움을 
나는 나는 모르오.
 

 

 
 
 
 
사랑 - 이은상 시. 홍난파 곡 
 소프라노 : 송 광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