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 배움/텃밭의재미

포도 송이,가지 순치기

淸山에 2015. 8. 27. 20:48

요일*


  *


*


  *



http://blog.naver.com/juchilee/20185849908




포도 송이,가지 순치기 사람사는 이야기

2014.05.07. 10:55

복사 http://blog.naver.com/alsghrl/130190700887

전용뷰어 보기

(일반 포도)​
​지난 주말에 시골에 갔더니
포도순이 많이 나왔네요
자~~~
이제 포도송이 순치기 시작합니다,ㅎㅎ
먼저 동그라미 부분에 있는 송이는 잘라줍니다
​그냥 두셔도 되는디
그냥 따라 하시는게 좋습니다,,,ㅎ​
 
​다음은
두가지 순치기 입니다,
동그라미 부분처럼
한눈에서 두가지가 나왔다면
약한 가지를 따주세요
요것도
같이하고 가실께요..ㅎㅎㅎ​
아참
만약에 약한 가지에 포도송이가 있고
튼실한 가지에 포도송이가 없다면
튼실한 가지를 순따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요것도 묻지마시구요,,,ㅎㅎ
 
​다음은
가지눈 따주기 입니다,,
동그라미 부분에 가지순은 ​
무조건 따주시는걸로
~~~ㅋㅋ​
​봄에
새순 키울때는 
한가지에 한눈만 요렇게 키우셔야 되는데
​이렇게
두가지를 키우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원칙은 없습니다,
기본은
포도나무를 기준으로 봐야 합니다,
포도송이를 먼저 정하시고
새순을 길러야 합니다,
나무가
손목 굵기 정도면 ​3~40송이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무조건 가지만  늘려서
한눈에 두개씩 포도를 달아 버리면 
상품 가치가 확연히 떨어지고
(송이가 단단하지 않고 포도 알맹이와 송이가 작음)
맛과 당도에서 불리합니다,
 
(머루 포도)​
자~~
이번에은 머루포도 입니다,,
일반 머루포도와는 다른 종입니다,
일반 포도보다 송이가 크고 알맹이도 큼직합니다,
맛과 당도에서도 월등한데
키우는 방법은
일반포도와는 조금 다르네요
이 포도는
일반 포도와는 달리
포도 송이가 기본 3개정도는 달립니다,
많은건 4송이까지 열리네요
​이건 뭐임~~ㅋㅋㅋ
​튼실한 1번만 남겨 두시고
나머지는 모두 잘라주세요
절대로 따라하지 않겠다~~~면
포도나무를 잘라 버리세요,,
ㅎㅎㅎ​
 
파란게 일반포도
붉은빛이 보이는게 머루포도입니다, 
차이가 나죠..??
대봉도 머루포도와 같이 하시는걸로,,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