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 배움/신바람英語

영어 회화 - The ninth - do동사, get동사, have동사, take동사 완벽이해

淸山에 2010. 11. 22. 13:59
 

 

 
 
 
The ninth - do동사, get동사, have동사, take동사 완벽이해 하기
 
 
Do 란 놈은 "~하다"라는 의미로 부정문이나 강조문에 사용하는 조동사이다. 즉, can이나 will과
같은 쓰임새를 지녔다. 또, 일반동사(be동사- am, is, are이외의 동사)의 의문문 맨 앞에 두어서
Do(Does)는 현재의 의문에, Did는 과거의 의문에 쓰인다.
 
I don't like my friend, Kim Jun.
He doesn't like my friend, Kim Seol.
 
I do have a lot of money. (가졌다는 것을 강조한 것)
 
Do you like me?
Does she like me? (she가 "너"나 "내"가 아닌 3인칭일때 does.)
 
Did he go to Canada yesterday?(과거는 모두(do, does) did 하나가 됨.)  
 
 
Get 란 놈은 "~에 도달(도착)하다"이다.
          I will get a computer's mouse. (마우스를 살려고 해.- 나는 마우스에 도달할거야... 즉, buy의 뜻)
          그래서 I will buy...라고도 하지만 buy보다 영어민들은 get을 더 많이 이용한다.
          Get you gone! (= Get out of here!) 꺼져라! (- 떠날 정도에 까지 도달해라)
          Get on the bus. (버스를 타라- 버스위에 도달해라.) 
           I get to go there now. --- to + 동사
            (나 지금 거기 가게 돼. 나는 결국 거기 가게 되어 있어 - 거기 가는데 도달해
                                           있어)
           I got to Seoul. (서울에 도착 했어.)
 
have 란 놈은 "가지고 있다"이다. -- to + 명사
           I have been to America. (나는 미국에 갔었어- 나는 미국으로 가있어진 것을 가지고 있어.)
           I had said to him about that.(나는 그문제에 관하여 걔에게 말했었섰어어.- 그에게 말전해짐을
                                                      가지고 있었어)
           우리는 이것을 현재분사, 과거분사로 외우고 있었다. 여기서 have와 had가 아무 뜻이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기 바람. ^^
 
           I have to clean now.(청소해야 돼- 나는 지금 청소하려 가지고(준비하고) 있어. 즉, 청소해야 돼)
              무조건 have to로 외우지 말자
 
take 란 놈은 "가져 가다""붙잡고 가다"라는 아주 get과 처럼 사용한다.
          I take the bus. (나는 버스를 가져간다 - 나는 버스를 탄다.)
          I get on the bus.(나는 버스를 탄다.)
         
          take forward a step(한 발짝 앞으로 오세요 - 한발짝 앞으로 붙잡으세요.)
          <get과 비교해 보면>
          get forward a step (한발짝 나아가세요- 한발짝 도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