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 배움/건강 & 의학

탈모 원인에 따른 머리나게 하는 방법

淸山에 2015. 3. 27. 16:39


 




탈모 원인에 따른 머리나게 하는 방법



1. 스트레스를 푸는 방안을 찾는다.


2. 무리한 다이어트로인한 탈모의경우 콩,야채,과일섭취를 늘여 탈모를 치료한다.


3. 잠은 하루에 7시간이상 자도록 한다.


4. 단음식 튀긴음식 과자 사탕 초콜렛등을 즐기는 잘못된 식생활을 고치도록 한다.


5.두피상태를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머리를 자라게 하는 음식



1.머리성장을 좋게 하는 음식으로는 현미 호두 잡곡 검은콩 검은깨 우유 살코기 달걀등이 있다.


2.간 간유 당근 김 시금치 버섯 토마토


3.견과류 장어


4.브로콜리 피망 고등어 꽁치 연어


5.귤 사과 딸기 배추 무


6.멍게 굴 미역 다시마


7.물많이 마시기


8.녹차


9.석류



샴푸 선택하기,샴푸하는 방법



샴푸의 경우 계면 활성제로 두피에 쌓인 땀 분비물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많은 양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거나 화학약품등으로 두피에 손상을 주면 탈모에 영향을 줌으로 샴푸선택시 식물성 샴푸를 선택한다.


샴푸하는 방법


1.머리감기전 빗질하기


2.샴푸를 적당량 손에 덜어 거품을 내어 골구루 맛사지 하듯 거품을 내고 헹군다.


모발과 두피를 적져 피지와 각질을 불린후 손으로 마사지하듯 샴푸한다.


3.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4.린스는 두피에 사용하지않는다.


5.마른수건을 이용하여 물기를 닦고 뜨겁지 않은 드라이열로 건조시킨다.



1.머리가 빠지는 이유?

모근세포는 사이클이 있어 보통 생장기 3년, 퇴행기 3주, 휴지기 3개월 정도로 순환하게 되며, 사이클이 차지하는 비율이 탈모의 정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건강한 두피는 약 85%가 생장기 모발이고, 퇴행기 모발이 5%, 휴지기 모발이 10%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다시 재생되는데 빠지는 머리카락이 50~100개를 초과하는 경우는 정상적인 탈모라고 할 수 없습니다.



 



2.탈모의 원인은?

첫째로, 과도한 스트레스로 두부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으면 피부나 모발에 영양이 충분히 보급되지 못해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둘째로,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과잉으로 인해 탈모가 생깁니다. 여성의 경우도 안드로겐이 과다하게 분비되면 탈모가 일어납니다. 남성호르몬은 남성다움을 나타내고 제기능을 촉진하는 호르몬이지만 모발에 대해서는 정반대의 작용을 합니다. 피지선의 활동을 촉진하고 지루성의 비듬을 발생시켜 탈모증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셋째로, 유전적 소인이 대단히 강합니다.

가령 아버지 또는 어머니 어느 한쪽이 탈모증이었거나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그 아들에게 탈모증이 유전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반면, 여성은 탈모증의 유전자가 한쪽에서 전해져도 증상이 별로 나타나지 않고 양친 모두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탈모증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매우 희박합니다.

넷째로, 모발의 대부분은 딱딱한 형태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런 영양이 부족할 경우에도 탈모가 생깁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단백질이 부족해질 경우에도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로, 머리카락을 세게 땋거나 직선으로 잡아 당기기 또는 퍼머 머리를 할 때 너무 세게 모발을 말아서 모양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제, 갑상선 기능의 저하, 분만으로 탈모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3.탈모의 치료법은?

피나스테라이드, 트레티노인 등의 먹는약과 미녹시액, 트리코민 등의 바르는약이 있습니다.

약 3개월 정도 치료 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이 치료가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탈모 부위가 심하지 않으며 모발이 너무 가늘어지기 전에 사용하여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탈모의 진행이 많이 된 경우에는 내과적인 치료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모발이식수술은 탈모가 되지 않는 후두부 모발을 사용하여 옮겨 심는 수술로서 이식한 머리털은 평생 탈모가 되지 않는 영구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탈모를 억제하고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게 해주는 치료법으로 메조테라피를 많이 사용합니다. 메조테라피는 혈관확장 및 모발성장을 촉진시키는 약물을 두피에 주사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입니다. 약 3개월 정도 지나면 모발이 다시 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치료들과 힘께 두피 케어를 받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첫번째 호두

머리카락에 탄력이 생기고 검어진다.



탈모에 좋은 음식 두번째 석류

석류에 포함된 에스트로겐이 여성 에스트로겐과 똑같다.



탈모에 좋은 음식 세번째 계란

손톱과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도와준다.



탈모에 좋은 음식 네번째 솔잎

옥실팔티민산은 젊음을 유지시켜주며, 피부미용 및 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탈모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 검은깨

검은개에 함유된 지질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두피에 영양을 준다.




탈모에 좋은 음식 여섯번째 천연소금

두피를 자극하면 모공이 느슨해져서 탈모를 막을 수 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일곱번째 다시마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탈모에 좋은 음식 여덟번째 흑미

머리가 희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탈모에 좋은 음식 아홉번째 건포도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으나 당이 많이 과다복용은 안된다.



탈모에 좋은 음식 열번째 목이버섯

혈액의 정화작용에 의해 동맥경화,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열한번째 연근

실처럼 늘어나는 무틴은 자양강장에, 자른 후 검게 변하는 부위는 타닌 성분으로 소염에 효과가 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열두번째 검은식초

양조식초를 발효하여 만드는 검은식초는 대사기능을 촉진하는 기능 등이 있어 피로회복이나 부기를 빼는데 좋다.




탈모에 좋은 음식 일세번째 메밀

비타민P의 일종인 루틴에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