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Classic 기악

Midnight Blue - Caravelli

淸山에 2013. 9. 1. 16:12

**

 

 

 

 

 Midnight Blue - Caravelli

 

 

 

 

 

 

Midnight Blue
Caravelli
 
 
 
1982년 루이스터커(Louise Tucker)가 베토벤소나타 비창 중 제2악장에
영어가사(MIdnight Blue)를 붙여 발표한곡으로
1984년도 중반에 화제를모았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홍안만을 사랑하지만은
당신은 나의 백발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미소만을 사랑하지만은
당신은 나의 눈물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까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건강만을 사랑하지만은
당신은 나의 죽음도
사랑하는 까닭입니다.

사랑하는 까닭 . . . 한용운
 
 
 
▒ 1982년 작품으로
베토벤의 '비창 소나타'에 영어가사를 입혀 발표한 노래.
1984년도 중반 무렵에 "Midnight Blue"란 작품으로
대단한 화제를 모았던 루이스 터커(Louise Tucker)는,
영국의 브리스톨 출신으로,
명문인 런던의 길드홀 음악원에서
오페라 가수가 되기 위해 수업을 받았지만,
약속된 오페라 무대를 버리고
돌연 대중가요 가수로 변신,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비창」
제2악장의 멜로디에 가사를 얹은
"Midnight Blue"라는 곡으로 데뷔했다

 
▒ Caravelli orchestra ▒
 
카라벨리의 본명은 크라우드 바소리로
프랑스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이자
작곡, 편곡자이지요.
 
그리고 이 연주곡은 Louise Tucker가 불러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노래입니다.  
 
카라벨리는 1930년,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출생했지만
1948년부터 3년간 파리음악원에서
클래식 음악을 공부를 한 후
주로 샹송 가수의 피아노 반주자로 활동을 했지요.
 
1959년, 미국 순회공연 중
프랑스의 유명한 색소폰 연주자인
레이 반틸러와 교분을 맺고 귀국을 해서
그와 함께 Caravelli 오케스트라를 결성합니다. 
 
이 오케스트라는 신선한 감각의 무드음악으로
당시 유럽 무드 음악계의 바람을 몰고 왔으며
Francis Lai와 함께 1960~70년도에
많은 영화음악을 연주해서 들려주었지요.
 

 
 

 

 Caravelli orchestra(오케스트라 연주)

 

 

 

제 2악장 : 아다지오 칸타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