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 배움/기奇묘妙 章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 '놀랍다는 말 밖에는

淸山에 2012. 3. 8. 17:35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
놀랍다는 말 밖에는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은 뭘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들'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사진들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 하늘에서 촬영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구멍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동부 시베리아에 위치한 미르 광산, 벨리즈 공화국 연안에 자리 잡고 있는 그레이트 블루홀, 남아프리카 공화국 킴벌리 지역에 위치한 킴벌리 빅홀, 미국 유타주 빙햄 구리광산 등이다. 가지각색의 다양한 구멍들이 위용을 자랑한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곧 빨려들어 갈 것 같네" "실제로 보고 싶다" "구멍 사진만 모아 보니 정말 대단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스팀 news@segye.com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들.."빨려들 듯 아찔"[이데일리]입력 2012.03.10 00:06
[이데일리 우원애 리포터]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들'이란 사진이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들'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전 세계 각국에 있는 가지각색의 다양한 구멍들이 총망라돼 있다.

동부 시베리아의 미르 광산, 벨리즈 공화국의 그레이트 블루 홀, 남아프리카 공화국 킴벌리 지역의 킴벌리 빅홀, 미국 유타주 빙햄의 구리 광산 등.

각 사진마다 그 크기와 신비로운 매력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빼앗는다.

 


<☞ '세계의 구멍들' 사진 보기>

이중 특히 시베리아의 '미르 광산'은 575m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깊은 곳이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노천광산이다.

벨리즈 공화국의 '그레이트 블루 홀' 또한 구멍 지름은 300m, 깊이는 124m 이상으로 상어가 출몰하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배수구인 미국 캘리포니아의 '몬티셀로 댐'도 지름이 250m에 달해 지구에서 가장 큰 구멍 중 하나로 선정됐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사진만 봐도 뭔가 신비한 기운이 느껴진다" "저런 곳에 떨어진다고 생각하면 아찔하다" "실제로 보면 얼마나 무서울까?" "직접 한번 보고 싶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호수 위의 블랙홀 '방수로' 사진 보기